UPDATED. 2018-12-17 23:09 (월)
[GE코리아] 과소 평가된 혁신 기술이 가장 큰 혁신을 가져온다
[GE코리아] 과소 평가된 혁신 기술이 가장 큰 혁신을 가져온다
  • 테크업 TechUp
  • 승인 2018.08.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GE 글로벌혁신지표 보고서
과소평가된 기술이 오히려 혁신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도 있다. / GEKorea

한 국가의 미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기술은 무엇일까요?
2018년 비트코인 가격은 어디까지 올라갈까요? 
인공지능이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어떤 혁신 기술들은 많은 관심을 받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GE가 전세계 리더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8 GE 글로벌혁신지표 보고서에 의하면 대부분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과소 평가된 혁신 기술이 오히려 사회에 가장 혁신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대 평가된 기술들은 사실 뜨거운 관심을 받는 주제입니다. 하지만 그 기술들은 아직 진정한 잠재성을 발휘하지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뜨겁게 이야기되는 기술은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핀테크입니다.

이런 기술들이 뜨겁게 주목 받을 때 잠재성이 큰 기술인 나노테크, 가상 헬스케어 진단, 스마트 인프라 기술 등은 종종 간과되곤 합니다.
가상 헬스케어 진단 도구는 의사가 원격으로 환자를 모니터링하고 치료까지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픈 환자를 집에 머물게 하여 전염병의 확산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리더 중 68%는 가상 헬스케어 진단 기술이 국가적 차원의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하면서도, 전 세계적으로 충분한 주목을 받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비즈니스 리더들은 인프라를 디지털화하는 것이전세계 경제에 심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운송시스템의 전동화(電動化) 기술과 에너지 그리드의 디지털화 등 모두 과소평가된 기술입니다.

도시 인프라 기술이 많은 관심을 끌지 못하는 면도 있지만 세계의 혁신 리더들은 스마트 시스템이 미래의 도시 건설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기술이 가장 큰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 생각하십니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