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7 23:09 (월)
계산과학공학 플랫폼을 위한 아카데미 개최
계산과학공학 플랫폼을 위한 아카데미 개최
  • 테크업 TechUp
  • 승인 2018.11.1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디슨 플랫폼을 활용한 SW 개발방법 배우자 / 온누리 

[신정훈 앵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는 최근 계산과학공학 플랫폼 활용을 위한 여름 아카데미를 개최했습니다.

온누리 기자가 보도합니다.

2018년 에디슨 여름 아카데미가 최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열렸습니다.

이틀간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우리나라 계산과학공학 플랫폼 개발자와 사용자 약 5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에디슨 플랫폼은 슈퍼컴퓨터 연동 웹기반 플랫폼에 이공계 전문분야별 계산과학공학 플랫폼을 탑재하여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에디슨 플랫폼은 2011년부터 8년째 운영 중이며, 7개 전문센터, 약 1만명의 사용자가 활용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에디슨 플랫폼 환경과 새로운 콘텐츠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이정철 선임연구원] 이번 행사를 통해 에디슨 플랫폼을 이용하는 계산과학공학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사용자들이 최신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초고속 컴퓨터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류기명 연구원] 이번 행사에서는 슈퍼컴퓨터 5호기 소개, 에디슨 플랫폼의 교육 및 연구활용방법을 소개하였으며, 데이터 기반 연구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데이터 분석언어 R과 Python을 적용한 에디슨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사례들을 공유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특히 R과 Python을 적용한 에디슨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사례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에디슨 플랫폼을 통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개발방법을 새롭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온누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