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9 14:58 (금)
'융합: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창조적 만남' 출간
'융합: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창조적 만남' 출간
  • 테크업 TechUp
  • 승인 2018.12.17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과학문화융합포럼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융합 :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창조적 만남'이라는 책을 펴냈다.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는 융합이라고 합니다.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융합을 분야별로 알기 쉽게 풀어낸, ‘융합: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만남’이라는 책이 나왔습니다.

이 책을 기획한 사단법인 과학문화융합포럼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아 13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10주년 기념식 겸 출판기념회를 열었습니다.

이 날 출판기념회에는 과학기술계와 문화예술계 인사 80여명이 참석해서 과학문화융합포럼 10주년을 축하하고, 출간된 책을 소재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김우식 과학문화융합포럼 이사장]

“10주년을 기념해서 그 내용들을 잘 정리해서 우리 하나의 발자취뿐 만 아니라 앞으로 하나의 디딤돌이 될 수 있는, 그런 역할을 하자 해서 이 책이 만들어진 거고요.”

과학문화융합포럼이 창립한 2008년부터 1년에 4번씩 10년 동안 모두 40번의 행사에서 과학기술계와 문화예술계의 전문가 58명이 융합을 주제로 한 강연과 공연을 글과 사진으로 정리해서 책으로 엮은 것입니다.

[강화자 과학문화융합포럼 공동대표]

여러분이 공연을 실제로 보시지만, 또 책으로 나왔을 때 그 느낌이 어떤지 한번 감상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서출판 들녘이 펴낸 ‘융합: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창조적 만남’은 서점에서 구입하거나 과학문화융합포럼에 주문해서 구할 수 있습니다.

테크업 뉴스 허두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